부산 도시철도 경전철 2030계획
도시철도 . 도시철도1호선 연장 신평~다대포 7.98 -완공 |
경전철 |
① 동부산선 장산~동부산관광단지 4.2 변경(도시철도2호선연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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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용호선(신교통수단) 경성대~오륙도SK아파트 7.9 - |
④ 송도선(신교통수단) 자갈치~괴정 6.3 - |
⑤ 영도선 롯데~태종대 7.95 - |
⑥ 사상-가덕선 사상~가덕 26.0 변경(신공항연장) |
⑦ 기장선(신교통수단) 안평~청강삼거리 7.9 - |
⑧ 신정선(신교통수단) 노포역~월평 8.7 변경(노선연장) |
⑨ 정관선(신교통수단) 월평~정관~좌천 12.3 - |
⑩ 노포양산선 노포~북정역 15.7 신설 |
⑪ 북항망양선(신교통수단) 북항~산복도로 14.9 신설 |
⑫ 강서선 대저~명지 14.8 신설 |
⑬ C-bay선(신교통수단) 문현역~연안 터미널 5.75 신설--> 변경 시민공원~중앙 |
대심철도 . 신공항선(가칭) 부전역~신공항 40.0 신설 |
우선은 계획이 이렇게 잡혀 있군요. 부산의 지형적 특성상 서울처럼 지하철 호선이 늘어나기보다는
경전철로 일부 구간을 연결하는 형식으로 많이 생겨나게 되겠습니다.
모든 계획이 다 실행되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다 진행만 되어준다면 부산의 교통이 서울만큼 좋아지겠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시간이 지나야 알것같습니다. 초읍선이 폐지 되었듯이 새로운 선이 생겨날 수도 있고
폐지될 수도 있습니다.
신교통수단은 트램을 이야기 많이 하긴하던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차라리 경전철이 나을거 같은데
알아서 잘하겠죠. 우선 계획은 이렇습니다. 다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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